시드니 하버 브리지에서 펼쳐진 역사적 순간

Rotary members climb the Sydney Harbour Bridge and break the world record for most flags flown.
사진 Rotary International/Alyce Henson

국제대회 개막을 앞둔 5월 30일, 로타리안들은 세계 신기록에 도전하는 시드니 하버 브리지 오르기 행사를 통해 무려 24만 명의 아이들을 소아마비로부터 지켜내는 데 충분한 기금을 모금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340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이 무려 4시간에 걸친 강행군 끝에 브리지 정상에 올라 278개의 깃발을 날렸다.   

"취재를 위한 헬리콥터들이 머리위를 맴돌자 우리는 마치 거대한 한 국가를 이룬 것 같았다"고 하버 브리지에 올라갔던 그레미 데이비스 지구총재는 말했다. 

이날 시드니 하버 브리지에 340명이 한꺼번에 올라간 것은 지난 2011년 오프라 윈프리가 세운 기록(그녀는 당시 자신의 열혈팬 314명과 함께 이 다리에 올라가 '시드니 하버 브리지에 동시에 오른 최대 인원 수' 세계기록을 세웠다)을 능가하는 것이다. 하지만 로타리안들에게는 세계기록 갱신이 주는 기쁨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아마비 퇴치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더 감격스럽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로타리안들은 미화 10만 2,300달러에 달하는 퇴치 기금을 모금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온 참가자 존 아바키안(John Avakian)은 "로타리안인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자랑스럽다"면서 "회원들간의 끈끈한 동료애와 유대감을 피부로 느낀 멋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타리 회원들은 26개 그룹으로 나뉘어 출발, 서로를 응원하며 다리 입구에 들어섰다. 아침 나절에는 내내 구름이 낀 흐린 날씨였으나, 참가자들이 깃발을 날리기 위해 다리 정상에 섰을 때에는 햇살이 다시 나와 이들을 환하게 비추어 주었다.  이 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출동한 시드니 지역 방송국의 헬리콥터들이 공중을 선회하자 분위기는 더욱 달아 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 로타리안인 네이트 하리모토(Nate Harimoto)는  "전세계 로타리안들의 단합된 힘을 과시하는 것이야말로 로타리에 필요한 것"이라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만, 호주, 중국, 일본,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로타리안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4시간에 걸친 강행군에서 낙오자가 없도록 서로를 챙기고 응원하면서 끈끈한 우정과 동료애를  발휘했으며,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열정을 보여주었다.  

하버 브리지 오르기 행사는 로타리안들에게만 소중한 행사는 아니었다. 호주 퀸즈랜드의 레일라니 로스(Leilani Ross)는 오랫동안 부친과 함께 이 다리에 오르기를 소망해 왔으나 부친이 수 년전 세상을 뜨는 바람에 기회를 얻지 못했었다.   

그녀는 "오늘 로타리안들과 함께 오르면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모두가 가족 같이 따뜻이 환영해 주었다"고 말한다. 

미국 위스콘신 출신으로 35년전 로타리 교환학생으로 호주에 와서 로스네 가정에 체류했던 세릴 드로즈도윅(Cheryl Drozdowicz)은 이번에 로스와 함께 하버 브리지에 올랐다. 그녀는 국제대회를 마친 후 35년 만에 다시 퀸즈랜드를 방문하여 호스트 가족들과 재회할 예정이다.   

"그 곳에서의 지냈던 소중한 추억들이 언제나 가슴에 남아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아치교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해 시드니 사람들에게는 "옷걸이 (The Coat Hanger)"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하는 하버 브리지는 1932년에 공식 개통되었다. 대공황 시절 교량 공사로 인한 대규모 고용 덕분에 숨통이 트였다는 의미로 "철제 폐(Iron Lung)"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관광객들이 교량 꼭대기에 올라가 보는 이벤트는 1998년부터 시작되어 오늘날에는 시드니 관광의 필수 코스가 되었으며, 지금까지 130개국 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이 다리위에 올라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시드니 국제대회 뉴스, 이미지, 동영상 보기 

국제대회 인사이더에서 뒷 이야기 찾아보기 

국제대회 정보 알아보기 

Rotary News

30-May-2014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