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리, 미래 비전으로 에디슨 상 수상

From left, RI President-elect Ron Burton and wife, Jetta, Foundation Trustee Chair Wilfrid J. Wilkinson, Past RI President Luis Vicente Giay, RI President Sakuji Tanaka, RI General Secretary John Hewko, and Celia Elena Cruz de Giay at the awards banquet.

로타리가 재단이 지원하는 인도주의 및 교육 프로젝트의 규모와 임팩트,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킨 "미래 비전 계획"으로 실버 에디슨 상을 수상했다.

에디슨 상은 1987년에 창설되어 참신함과 혁신성이 두드러지는 미국의 상품, 서비스, 비즈니스 리더 등에게 수여되어 왔다. 이 상은 토마스 에디슨의 탁월함과 끈기를 상징하며, 인류의 혁신 증진에 기여한 공적을 치하한다.

4월 25일에 로타리의 창립지인 시카고에서 열린 에디슨 어워즈 시상식에는 사쿠자 다나카 RI 회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미래 비전 계획은 "라이프스타일 및 소셜 임팩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나카 회장은 에디슨 상이 "인도주의 봉사에 대한 로타리의 혁신적인 접근방식이 중요하고 가치있다는 인정의 표시"라고 말하고, "전세계 120만 로타리 회원들을 대표해 이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은 로타리의 새로운 보조금 제도를 시험, 개선하기 위한 3개년 파일럿 시행이 완료되는 시점과 일치해 그 의미를 더했다.

미래 비전 계획은 로타리재단의 보조금 제도를 대폭 간소화하며, 로타리의 방대한 자원봉사자 네트워크를 각 지역사회가 지닌 자원과 접목시킴으로써 봉사 프로젝트의 효과와 규모, 지속가능성을 증폭시킨다. 새로운 보조금 제도는 오는 7월 1일자로 전세계에 실시된다.

로타리 뉴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