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위원장 메시지

레이 클링긴스미스

2015-16 관리위원회 위원장

2015년 8월

로타리재단은 전통적으로 매년 연차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고 이를 당해 연도 계획에 반영해 왔습니다. 그러나 금년도 목표는 보다 장기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왜냐면 지난 2014년 10월에 개최된 재단 이사회에서 RI 전략 계획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달성해야 할 4개의 우선순위를 다음과 같이 채택하였기 때문입니다:

1. 소아마비 퇴치 – 지금 그리고 영구 퇴치한다.

2. 로타리재단에 대한 로타리안들의 지식, 프로그램 참여, 재정적 기부를 강화한다.

3. 로타리 보조금 및 6대 초점 분야를 통해 로타리의 인도주의 봉사의 질과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4. 폴리오플러스의 성공과 지난 1세기 동안 이어져 온 '인류애의 실천'을 널리 알려 로타리재단의 공공 이미지와 인식을 고양한다.

상기 우선순위 이외에도 재단 이사회는 각각의 우선순위마다 4개의 측정가능한 목표를 승인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향후 3년 동안 16개의 측정가능한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들은 매년 그 진척상황에 따라 수정되겠지만 금년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이미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그 목표는 사상 처음으로 측정가능한 것입니다.

다음 호부터 우리의 목표를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만 재단을 위한 측정가능한 목표가 채택되었다는 것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라빈드란 RI 회장도 지도부 로타리안들의 활동을 위해 핵심성과지표(KPI)의 도입을 지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측정가능한 목표는 로타리재단 지역 코디네이터(RRFC)와 인다우먼트/고액기부 어드바이저(E/MGA)들의 KPI 개발을 쉽게 해 주었습니다. KPI가 실험 단계로서 앞으로 수정 보완되겠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위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단계임에는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