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위원장 메시지

칼리얀 배너지

2016-17 관리위원회 위원장

2016년 7월

새로운 로타리연도의 시작은 언제나 저를 설레게 합니다. 의욕과 영감을 고취하는 표어, 새로운 임원진, 그리고 의욕적인 프로젝트들 때문일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2016-17년에는 우리가 각별히 축하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로타리재단 창립 100주년입니다.

1917년, 아치 클럼프 전 회장이 "세상에 선한 일을 하기 위한" 기증기금의 설립을 제안한 이레 지금까지 로타리재단은 세상에 우뚝 선 굴지의 인도주의 단체로 자라났습니다. 세상에 100주년을 축하할 수 있는 인도주의 재단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26.50달러의 적은 기부금에서 시작된 과거를 돌이켜 본다면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날 로타리재단이 10억 달러가 넘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전세계 로타리안들의 관용과 나눔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저는 종종 전 세계 로타리안 모두가 지속적으로 로타리재단을 지원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 지곤 합니다.

저는 여러분 각자가 시간을 들여 우리의 재단이 그간 이룩해 온 자랑스런 업적들을 꼽아 보시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1세기 동안 우리는 전 세계 수 천 곳의 지역사회에서 크고 작은 사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30억 달러 이상을 제공해 왔습니다. 글로벌 보조금 및 지구 보조금 프로젝트들은 수많은 생명을 구하고 그들의 삶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또한 우리는 장학생들과 전문인들에게 교육과 연수를 제공해 지역사회를 개선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창립 100주년은 우리 회원들,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그동안 재단이 이룩해 온 인도주의 봉사의 역사를 상기시킬 수 있는 최적의 기회입니다. 이제는 소아마비와의 전쟁에서 선봉에 서 왔던 우리의 역할을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때입니다. 빌 게이츠를 위시한 파트너 단체의 리더들은 로타리의 헌신적인 노력없이는 소아마비 퇴치가 결코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라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다른 질병에 대한 퇴치 노력, 식수 및 위생 시설 제공, 교육 기회 확대, 영세민 창업융자를 통한 자립 지원 등 우리가 이룩한 다양한 성과에 대해서도 스포트라이트를 비추십시오.

재단 창립 100주년을 축하실 때에는 가능하면 최대한의 공공행사로 치루십시오. 지역사회 전체가 참여하고 로타리재단의 선행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행사를 계획하십시오. 행사에 관한 아이디어는www.rotary.org/foundation100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존 졈 RI회장의 표어, "로타리, 인류에 봉사하자"는 바로 로타리재단의 활동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재단을 통해 로타리안들은 인도주의를 실천하며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됩니다. 금년에는 로타리안들의 감동 스토리를 적극 나누고, 또한 계속해서 써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