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위원장 메시지

레이 클링긴스미스

2015-16 관리위원회 위원장

2015년 9월

로타리와 파트너 단체들이 소아마비 퇴치 최종 단계를 위해 개발한 엔드게임 전략이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야생 바이러스에 의한 마지막 발병 케이스가 언제가 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이 같은 진전이 지속된다면 아마도 금년 로타리연도말 이전이 되지 않을까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로타리와 파트너 단체들은 물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반가운 승전보이겠습니까!

로타리는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우리의 노력을 알리고 그에 합당한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1979년, 최초의 소아마비 면역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당시는 연간 50만 건의 소아마비가 발병하던 시절이었습니다. 이 면역 활동의 성공에 힘입어 로타리는 1985년 전 세계 아동들을 소아마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폴리오플러스'를 시작했습니다. 첫 3년 동안 로타리는 2억 7,700만 달러를 모금했고 이어 1988년에는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질병통졔예방센터, 유니세프와 힘을 합치기에 이르렀습니다. 파트너십이 결성됨으로써 국제적 규모의 진정한 싸움이 시작되었고 로타리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영웅적인 노력의 최후 단계에 와 있으며, 전 세계는 소아마비와의 전쟁에서 로타리가 주요 파트너로서 어떤 역할을 담당했는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국제로타리와 로타리재단은 로타리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전 세계 모든 로타리클럽이 폴리오플러스 캠페인의 역사를 알고 이를 지역사회와 공유해야 합니다. 모든 로타리클럽이 소아마비 퇴치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로타리의 헌신을 알리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기를 당부합니다.

endpolio.org에 수록된 마케팅 도구를 다운받아 활용하고, 로타리 온라인 샵 shop.rotary.org에서 입수 가능한 페이퍼백 단행본 <Rotary and the Gift of a Polio-Free World>를 읽어 보십시오. SNS를 통해 로타리의 기여를 알리고 오프라인으로도 홍보해 주십시오.

세계 소아마비의 날인 10월 24일에 즈음하여 모든 로타리클럽이 이벤트를 통해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로타리의 역할을 적극 알리는 것이 관건입니다. endpolio.org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업데이트를 활용하십시오. 2015세계 소아마비의 날 홍보 노력에 착수할 때입니다. 이제 목표 달성이 눈 앞에 다가왔습니다. 여기서 멈출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클럽이 앞장서서 폴리오플러스의 위대한 성취를 전파해 주십시오!


2015년 8월

로타리재단은 전통적으로 매년 연차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고 이를 당해 연도 계획에 반영해 왔습니다. 그러나 금년도 목표는 보다 장기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왜냐면 지난 2014년 10월에 개최된 재단 이사회에서 RI 전략 계획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달성해야 할 4개의 우선순위를 다음과 같이 채택하였기 때문입니다:

1. 소아마비 퇴치 – 지금 그리고 영구 퇴치한다.

2. 로타리재단에 대한 로타리안들의 지식, 프로그램 참여, 재정적 기부를 강화한다.

3. 로타리 보조금 및 6대 초점 분야를 통해 로타리의 인도주의 봉사의 질과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4. 폴리오플러스의 성공과 지난 1세기 동안 이어져 온 '인류애의 실천'을 널리 알려 로타리재단의 공공 이미지와 인식을 고양한다.

상기 우선순위 이외에도 재단 이사회는 각각의 우선순위마다 4개의 측정가능한 목표를 승인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향후 3년 동안 16개의 측정가능한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들은 매년 그 진척상황에 따라 수정되겠지만 금년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이미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그 목표는 사상 처음으로 측정가능한 것입니다.

다음 호부터 우리의 목표를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만 재단을 위한 측정가능한 목표가 채택되었다는 것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라빈드란 RI 회장도 지도부 로타리안들의 활동을 위해 핵심성과지표(KPI)의 도입을 지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측정가능한 목표는 로타리재단 지역 코디네이터(RRFC)와 인다우먼트/고액기부 어드바이저(E/MGA)들의 KPI 개발을 쉽게 해 주었습니다. KPI가 실험 단계로서 앞으로 수정 보완되겠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위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단계임에는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