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리재단, 과테말라 정부로부터 훈장 수상

로타리재단이 과테말라 정부로부터 수상한 훈장. 로타리 기 위에 놓여진 별 모양의 배지가 Order of the Quetzal의 등급 중 하나인 Grand Officer를 나타낸다. 과테말라 정부는 로타리재단이 자국에서 실시한 인도주의 활동과 소아마비 퇴치에 기여한 공로로 이 훈장을 수여했다.
사진 Tono Valdes
수상식에 참석한 개리 C.K. 후앙 차기회장(왼쪽)과 배우자 코리나 여사(오른쪽)가 과테말라의 오토 페레즈 몰리나 대통령과 자리를 함께 했다.
사진 Tono Valdes
개리 후앙 차기회장이 과테말라 로타리안들이 학교에 제공한 두유 제조기를 살펴보고 있다. 과테말라 수르 로타리클럽은 글로벌 보조금의 지원으로 이 학교에 컴퓨터와 두유 제조기를 제공했다.
사진 Tono Valdes
호르헤 오프랑 전 총재가 후앙 차기회장에게 현지 학교인 Próximos Pasos 초등학교가 로타리재단 글로벌 보조금의 수혜자임을 나타내는 현판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Tono Valdes
개리 후앙 차기회장이 로타리안들이 세면장과 화장실을 설치해 준 한 학교에서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 Tono Valdes
과테말라 오지 학교 여학생들이 로타리안들이 설치해준 세면장에서 컵과 국자를 씻으며 활짝 웃고 있다.
사진 Tono Valdes

로타리재단이 과테말라에서 실시한 인도주의 활동과 소아마비 퇴치에 기여한 공로로 과테말라 정부로부터 최고의 훈장인 Order of the Quetzal을 받았다.  

9월 2일 개최된 수여식에는 개리 C.K. 후앙 국제로타리 차기회장이 참석, 루이스 페르난도 카레라 카스트로 과테말라 외무상으로부터 훈장을 전달받았다.  

지난 1936년에 제정된 Order of the Quetzal 훈장은 예술, 과학, 정치, 인도주의 봉사 부문에서 가장 탁월한 성취를 이룩한 국내외 인물이나 단체를 표창한다. 로타리재단은 장식 띠에, 이 훈장의 6단계 등급 중의 하나인 Grand Officer를 나타내는 배지를 수상했다. 10개의 십자가와 5개의 가지, 그리고 메달로 이루어진 이 배지는 과테말라의 문장을 나타낸다.   

후앙 차기회장은 “모든 로타리안과 로타리를 대신하여 이 훈장을 수상했다"면서 "모든 로타리안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후앙 차기회장은 과테말라에 체류하는 동안 지역 로타리안들을 만나고 재단 보조금으로 실시되는 여러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3년 동안 4250지구(과테말라, 벨리즈, 온두라스)는 글로벌 보조금으로 지원되는 43개의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글로벌 보조금은 로타리 초점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효과를 창출하는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그 중에는 미국 일리노이주의 클럽들과 공동으로 과테말라 오지의 학교들에 세면장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부엌에도 조리 장비와 가구를 제공한 프로젝트도 포함된다. 또 다른 프로젝트는 여학생들만 다니는 초등학교에 컴퓨터와 두유 제조기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 함양은 물론, 고른 영양 섭취가 가능하게 하였다.  

4250지구 전 총재이자 과테말라 수르 로타리클럽 소속인 호르헤 오프랑은 “이 훈장은 로타리재단이나 과테말라 로타리안들만이 아닌, 전세계 로타리안들에게 수여되는 것"이라 밝히면서 "이는 모든 로타리안들이 하는 일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강조했다. 

Rotary News

31-Oct-2013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