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회장

이언 라이즐리

2017-18 회장

샌드링햄 로타리클럽

호주 빅토리아

이언 라이즐리(Ian Riseley) 차기 회장은 국내외 사업체에 자문을 제공하는 '이언 라이즐리 & Co.'의 대표 겸 회계사로 재직 중이다. 1976년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기 전까지는 대기업의 감사 및 관리 컨설팅 부서에서 근무했다.   

사립 및 공립학교 이사회 멤버로 오래동안 활동해 왔으며, 샌드링햄 시 지역사회 자문그룹의 멤버, 청소년단체인 보마리스 시스카웃 그룹(Beaumaris Sea Scouts Group)의 회장을 지냈다. 또한 랑이-탄(Langi-Taan) 스키 클럽 회장으로도 활약했으며, 이밖에도 여러 자선단체의 명예 감사와 자문을 지냈다.

국제 관계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는 2002년에 동티모르에서의 평화 증진 활동을 인정받아 호주 정부로부터 AusAID 피스빌더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를 치하하는 호주국민훈장을 받았으며, 로타리재단으로부터는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위한 봉사상을 수상했다.

1978년에 로타리에 가입한 이래 RI 이사 및 재단 이사, RI 재무, 집행위원회 위원, 지구총재 등을 지냈으며, 각종 위원회와 태스크포스에서도 활약했다.

부인 줄리엣 여사도 지구총재를 지낸 로타리안으로 부부가 복수 폴 해리스 펠로우, 고액기부자, 유증회 회원이다. 이들 부부는 광활한 농촌 지역인 무루덕(Moorooduc)에서 7헥타아르의 광활한 토지에 유기농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삶을 실천하고 있다. 슬하에 2자녀와 4명의 손주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