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밝아온 2013-14 로타리연도

RI President Ron D. Burton, right, and Anne L. Matthews, vice-president.
사진 Monika Lozinska/Rotary International

3년에 걸쳐 100개의 로타리 지구가 참여한 재단의 보조금 파일럿 프로그램 "미래 비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2013-14 로타리연도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봉사의 세기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7월 1일부로 모든 로타리 지구가 한결 간단해진 보조금 제도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미 인증을 마치고 소속 클럽들의 인증 절차를 개시한 지구들도 여럿 있으며, 곳곳에서 보조금 신청을 위한 분주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

새로운 보조금 제도는 글로벌, 지구, 패키지 보조금 등 3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각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타리 보조금 사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다.

7월 1일은 클럽, 지구, 전세계 차원에서 새로운 임원진이 출범하는 날이기도 하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콜럼비아이스트 로타리클럽 회원인 앤 매튜즈 전 관리위원이 국제로타리 역사상 최초의 여성 부회장으로 취임한다.

로타리의 103번째 회장인 론 버튼은 미국 오클라호마 주 노먼 로타리클럽 출신으로, 로타리안들 모두에게 "로타리 참여로 삶의 변화를" 이루어낼 것을 새로운 도전과제로 제시한다.

올해 로타리재단 관리위원회는 한국 서울한강 로타리클럽 회원인 이동건 관리위원장에 의해 진두지휘된다.

이 외에도 2013-14년도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들이 기다리고 있다.

  • 로타리 회원들은 이제부터 본 클럽과 다른 장소와 일시에서 정기모임을 갖는 "위성 클럽"을 결성할 수 있다. 위성 클럽은 지난 4월 규정심의회에서 승인된 것으로, 새로 창설할 클럽의 중추가 될 회원층을 보다 수월히 개발,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 지구별 e-클럽 수를 2개로 제한하던 규정이 폐지되었다. 이제는 e-클럽의 활성화를 통해 매주 직접 정기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어려운 젊은 직업인들의 로타리 가입을 대폭 증진할 수 있다.
  • 로타리의 다섯째 봉사 부문이 "신세대 봉사"에서 "청소년 봉사"로 개명된다. 이 역시 규정심의회의 결의에 따른 것으로, 신세대 봉사는 2010년에 클럽봉사, 직업봉사, 사회봉사, 국제봉사에 이은 새로운 봉사 부문으로 도입된 바 있다.
  • 각 로타리클럽이 국제로타리에 납부하는 회원 1인당 회비가 1달러 인상되어 미화 53달러로 바뀐다.

국제로타리 이사회는 대만 타이페이 로타리클럽 출신인 개리 후앙 차기회장 외 9명의 새로운 이사를 맞이했다. 2013-14년도에 이사직에 취임한 로타리안은 실리아 지아이(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레시페즈 로타리클럽), 메리 베스 셀린(미국 위스콘신 주 매디슨 웨스트타운-미들튼 로타리클럽), 세이지 키타(일본 사이타마 우라와히가시 로타리클럽), 홀거 크나악(독일 헤르조그툼 라우엔부르크-뮐른 로타리클럽), 래리 런스포드(미국 미주리 주 캔사스시티-플라자 로타리클럽), P. T. 프라바카르(인도 타밀나두 마드라스센트럴 로타리클럽), 윤상구(한국 서울 새한양 로타리클럽), 스티븐 스나이더(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번 로타리클럽), 마이클 웹(영국 소머셋 멘딥 로타리클럽) 등이다.

로타리재단 관리위원회 역시 몬티 오드나트(캐나다 알버타 주 레드디어이스트 로타리클럽), 노엘 바자트(미국 루이지애나 주 애버빌 로타리클럽), 칼리얀 배너지(인도 구자라트 바피 로타리클럽) 등 3명의 관리위원을 새로 맞이했다. 차기 관리위원장으로는 존 케니(스코틀랜드 그레인지마우스 로타리클럽) 관리위원이, 부위원장으로는 마이클 맥거번(미국 메인 주 사우스포틀랜드-케이프엘리자베스 로타리클럽)이 임명되었다.

로타리 뉴스 

1-Jul-2013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