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8-Jun-2015

그리사 자야람(Geetha Jayaram) 박사는 평생을 자신의 모국인 인도와 미국에서 우울증, 양극성 장애, 공황 장애 등으로 고통받는 정신 질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헌신해 왔다. 

그녀는 정신과 의사로서 존 홉킨스 의과대학교에서 조교수로 후학들을 지도하는 한편 동대학교 부설 암스트롱 연구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그녀는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병원의 문턱을 낮추어 치료의 기회를 확대하는데 앞장서 왔... 전문 보기

7-Jun-2015

위생 시설 부족으로 인한 전 세계 학생들의 결석일수가 연간 2억일에 달하며, 설사병의 경우 집에서보다는 학교에서 전염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는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곳이지, 감염이 이루어져서는 결코 안되는 곳"이라고 유니세프의 리젯트 버거스(Lizette Burgers) 학교 수자원 및 위생(WASH) 프로그램 시니어 어드바이저가 말했다. 

하지만 지난 4일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전문 보기

5-Jun-2015

코스타리카는 오스카 아리아스(Óscar Arias) 전 재통령이 여덟살이었을 때 군대를 폐지하고 인권과 평화 증진으로 국정 철학을 선회했다. 이제 그는 세계가 코스타리카의 전례를 따름으로써 그만큼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이라 굳게 믿고 있다.      

노벨 평화상을 수상자이기도 한 아리아스 전 대통령은 4일 개최된 로타리 평화 심포지엄에 기조연사로 출연, 어떻게 코스타리카가 탱크와 무기를 포기하고 경제 개발과 정의사회 구현에... 전문 보기


뉴스

9-Jun-2015

K.R. 라빈드란 RI 차기회장은 9일 폐막 본회의에서 새로운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로타리의 위대한 사명을 지속해 나가려면 아직 더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로타리 리워드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입회원 영입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7월 1일부터 런칭된다. 

라빈드란 차... 전문 보기

8-Jun-2015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전체 아프리카 대륙이 소아마비 퇴치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하미드 자파리 박사(Dr. Hamid Jafari)가 8일 상파울루 국제대회에서 밝혔다.   

자파리 박사에 따르면 나이지리아의 경우 2013년과 2014년 사이에 보고된 소아마비 발병건수는 53건에서 6건으로 감소했으며, 특히 지난해 7월을 마지막으로 그 이후에는 단 1건의 발병도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프리카 전체에서는 지난 해 8월 소말리아... 전문 보기

3-Jun-2015

로타리 최대의 축제인 국제대회가 금년에는 남미 최대의 도시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와 자치령에서 1만4,000명에 달하는 로타리안들과 게스트가 모여 한 해 동안의 로타리 봉사를 축하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다양한 사교 행사와 환대 행사를 통해 동료들과의 우정을 다진다. 

국제대회 참가자들은 평화, 교육, 경제개발, 보건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는 연사들로부터 새로운... 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