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Archive

24-Jul-2015

나이지리아에 더 이상 야생 바이러스에 의한 소아마비가 발병하지 않은 지 오늘로 꼭  1년이 되었다. 이에 따라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아프리카 대륙에서의 소아마비 퇴치 전망도 더욱 밝아지고 있다.    

나이지리아에서의 발병 케이스는 지난 2014년 7월 24일, 북부 카노 주에서 보고된 것이 마지막이다. 앞으로 수주 동안 신규 발병사례가 보고되지 않으면 WHO가 나이지리아를 소아마비 발병국 리스트에서 삭제해, 전 세계의 소아마비... 전문 보기

17-Jul-2015

호주 샤프트버리 로데오 아카데미의 규칙은 간단하다. "수업에 빠지면 로데오도  없다." 비즐리 농장에 소재한 로데오 아카데미에 재학 중인 10대들은 정규 학교를 제대로 다녀 본 적이 없는 학생들이다. 이 규칙은 간단하지만 매우 엄격하다. 대신 주중에 수업에 열심히 참석한 학생들은 금요일 밤 성난 황소 등에 올라타 심장이 터질듯한 짜릿한 순간을 8초간(그동안 떨어지지 않고 버틴다면) 즐기게 된다.     

호주 퀸즐랜드에 소재한... 전문 보기

9-Jul-2015

전세계에는 아직도 읽거나 쓰는 능력을 갖추지 못해 생계에 허덕이고 있는 성인 인구가 수백만에 달한다.  

국제 비영리단체인 ProLiteracy의 통계에 의하면, 심지어 미국 내에도 무려 3,600만 명이 초등학교 3학년 수준에도 못미치는 독해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국가문해연구소가 2003년 미전역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디트로이트의 경우 16세 이상 거주자의 거의 절반 정도가 기능적 문... 전문 보기

1-Jul-2015

다음 기사는 <로타리 코리아> 7월 호에 소개된 2015-16 RI 회장 프로필 기사에서 발췌된 것입니다.

K.R. "라비" 라빈드란(K.R."Ravi " Ravindran)은 연설에 앞서 자신을 화려한 미사여구로 소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는 그를 불편하게 하기 때문이다. 2015-16 로타리 회장은 자신을 낮추고 공을 나누는 사람이다. 아마 그에게 선택의 여지가 주어졌다면 독자... 전문 보기

15-Jun-2015

1990년대 초기 소비에트 연방이 몰락하기 전, 폴란드 학교에서는 대부분 제 1외국어로 러시아어를 가르쳤다. 그래서 수만명의 폴란드 이민자들은 필요한 영어 교육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25년 동안 상황은 달라졌다. 1991년 정부가 교육제도 개혁을 단행하면서 국민들의 영어 능력은 놀랍도록 향상되었다. 폴란드는 교과과정 및 교재 등을 점검하고 영어를 제1 외국어로 채택했다. 마침내 2013년 전 세계 영어 능력 평가 순... 전문 보기

8-Jun-2015

그리사 자야람(Geetha Jayaram) 박사는 평생을 자신의 모국인 인도와 미국에서 우울증, 양극성 장애, 공황 장애 등으로 고통받는 정신 질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헌신해 왔다. 

그녀는 정신과 의사로서 존 홉킨스 의과대학교에서 조교수로 후학들을 지도하는 한편 동대학교 부설 암스트롱 연구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그녀는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병원의 문턱을 낮추어 치료의 기회를 확대하는데 앞장서 왔... 전문 보기

7-Jun-2015

위생 시설 부족으로 인한 전 세계 학생들의 결석일수가 연간 2억일에 달하며, 설사병의 경우 집에서보다는 학교에서 전염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는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곳이지, 감염이 이루어져서는 결코 안되는 곳"이라고 유니세프의 리젯트 버거스(Lizette Burgers) 학교 수자원 및 위생(WASH) 프로그램 시니어 어드바이저가 말했다. 

하지만 지난 4일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전문 보기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