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드니 국제대회 폐막

RI President-elect Gary C.K. Huang, accompanied by his wife, Corinna, shares his membership goals with the audience at the closing plenary of the 2014 Rotary Convention in Sydney, Australia.
사진 Rotary International/Alyce Henson

론 버튼 RI 회장은 대회장을 가득 메운 참석자들에게 "로타리에 가입하게 된 이유, 즉 초심을 되돌아 보자"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2014년 시드니 국제대회를 마무리했다.

버튼 회장은 "로타리안은 자신의 성공에 연연하지 않는다. 또한 직업적 성공이나 자신을 위해서 로타리에 머물고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때문이며, 결국 로타리의 핵심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있다"고 역설했다.

4일 간의 일정으로 치루어진 시드니 국제대회에는 세계153개국, 1만 8,00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6월 4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버튼 회장은 참석 로타리안들에게 이제 클럽으로 돌아가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시킬 때라며, "우리가 함께 하면 더 큰 꿈을 꿀 수도, 그리고 그 꿈을 실현할 수도 있다. 우리가 이끌어 낸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는 영속될 것"이라며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버튼 회장은 "문해력 증진, 깨끗한 식수 공급, 모자 보건 향상, 전 세계 소아마비 퇴치 등에서 로타리는 삶의 변화를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런 괄목할만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로타리는 안주할 수 없다"며, "클럽 주회에 참석하여 최소한의 의무만을 이행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매일 매순간마다 우리 로타리안들이 어떤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지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리 후앙 회장, 회원증강 목표 설정

이날 폐막식에서 버튼 회장의 노만 로타리클럽(미국, 오클라호마) 회원들과 개리 후앙 차기회장의 타이베이 로타리클럽(대만) 회원들이 무대에 올라 서로 클럽 깃발을 교환함으써 비공식적 로타리 지도자 승계가 이뤄졌음을 시사했다. 국제대회 마지막날에 이루어지는 현 회장과 차기회장의 클럽 깃발 교환은 로타리의 오랜 전통이다.

후앙 차기회장의 임기는 2014년 7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된다.  자신의 임기 중 전세계 회원수를130만명으로 증강시키겠다는 목표를 설정한 후앙 차기회장은 회원증강 및 유지는 로타리의 목표 달성과 직결된다고 역설했다. 그는 6명으로 시작한 대만의 한 작은 로타리클럽의 회원들이 배우자에게 가입을 요청한 후, 그 배우자들의 친구들까지 가입하면서 회원 수가 29명으로 늘어 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후앙 차기회장은 "회원증강은 때로 가입 요청을 하기만 해도 성공할 때가 많다"며, 부인인 코리나 여사도 7월에 회원이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아내의 가입은 무척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내 아내는 즐겁게 로타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런 아내의 모습을 본 3명의 아이들도 로타리에 가입하게 되었다. 그래서 전 가족이 평생 로타리 안에서 살게 되는 셈이다. 나는 가족들에게 로타리에 가입하라고 설득할 필요가 없었다. 그저 자연스러운 삶의 한 단계였을 뿐"이었다고 말했다.

후앙 차기회장은 2014-15년 국제로타리 회장의 표어를 '빛내자 로타리'로 정하고, 각 지역사회에서 로타리의 날을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로타리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것을 요청했다.

그는 "특정한 날을 정해 소아마비에 관한 홍보를 하거나, 봉사 프로젝트 쇼케이스 혹은 축하 행사를 개최하여 일반 대중, 가족, 지인들에게 로타리가 국내외 지역사회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로타리는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며, 즐겁고 신명나는 좋은 일을 많이 하는 단체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한다"고 역설했다.

후앙 차기회장이 제시한 올해의 키워드는 손, 머리, 가슴의 세 단어이다. 그는 "두 손으로 도움을 주되,  머리로 생각하여 필요한 도움을 주며, 가슴에서부터 진심을 다해야 한다"고 이 키워드를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시드니 국제대회 뉴스, 이미지, 동영상 더보기
국제대회 인사이드 뒷이야기 찾아보기

Rotary News

4-Jun-2014
RSS